Monday, March 28, 2016

Chinese Coin 'HichsCoin' 3억 Scam

- suceeding 'KCoin' scandal

중국인 바지 사장 앉혀 눈속임 "국내 업체와 제휴" 거짓말까지

Police "Watch Out Coin MLM"

부산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가상 화폐에 투자하면 투자금의 10배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속여 1만여명으로부터 300억원이 넘는 투자금을 모집한 혐의(사기)로 이모(49)씨 등 4명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받고 체포에 나섰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 등은 2014년 12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힉스베네'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투자자를 모집했다. 이들은 "중국의 국영 기업인 '안난그룹'이 발행하는 가상 화폐인 '힉스코인'을 판매하는 한국 지부"라고 소개하고, 중국과 관련된 것처럼 보이기 위해 중국인을 '바지 사장'으로 앉혔다. 이들은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를 통해 "힉스코인 1코인당 100원씩 120만원어치를 사두면 수개월 안에 가격이 10배 올라 1200만원의 가치가 될 것"이라고 선전했다. 기존 투자자가 새로운 투자자를 모집해오면 신규 투자자의 투자금 10%를 알선료로 주는 다단계 방식으로 투자자를 불려나갔다. 경찰이 피의자 4명의 계좌를 추적한 결과, 이들에게 흘러들어간 투자금이 300억원을 넘었다.

이씨 등은 "한국거래소가 힉스코인을 정식 가상 화폐로 승인했고 영화관·여행사·편의점·호텔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했지만, 경찰은 "힉스코인이란 가상 화폐는 국내 어느 업체와도 제휴를 맺은 사실이 없고, 힉스코인 발행처라는 중국 기업도 존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미국과 유럽 일부 국가가 비트코인 같은 가상 화폐를 상품·서비스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국내에선 아직 결제 수단으로 인정받는 가상 화폐가 없다"면서 "가상 화폐 투자는 금융 다단계 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2월 "'케이코인(KCOIN)'이라는 가상 화폐에 투자하면 투자금의 세 배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며 2500여명의 투자자로부터 100억원이 넘는 투자금을 불법 모집한 혐의로 케이코인 개발사인 킹홀딩스 본사를 압수 수색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3 comments:

  1.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Replies
    1.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Delete
    2. Recyclixny accept bitcoin try is free and get 20 euro at: http://recyclixny.weebly.com

      Delete